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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RO
벡터 곱을 정의하는 데에는 세 가지 개념이 존재한다. 단순한 곱에서부터 복잡한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새롭게 정의한 벡터 곱에 대해서 알아보자.
벡터에 스칼라를 곱하기(The multiplication of one vector by scalar)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곱에 대한 정의와 가장 유사한 벡터 곱은 다음과 같다.
벡터의 방향은 유지한 채, 임의의 k 만큼 벡터의 크기가 곱해진다.
벡터의 내적(Scalar Product)
점 곱이라고 도 불리는 벡터의 내적은 두 벡터 사이의 사이각이 결과에 영향을 준다. 정의는 다음과 같다.
스칼라 곱이라고도 불리는 이유는 계산 결과가 스칼라가 되기 때문인데, 두 벡터의 내적은 스칼라 형태이다.
벡터의 외적(Vector Product)
크로스 곱이라고도 불리는 벡터의 외적은 두 벡터 사이의 사이각이 결과에 영향을 준다. 정의는 다음과 같다.
벡터 곱이라고도 불리는 이유는 계산 결과가 벡터가 되기 때문인데, 두 벡터의 외적은 벡터 형태이다.
이때 벡터의 외적이 만드는 벡터의 방향은 A와 B 벡터 평면의 수직인 방향이 된다.
* 다음 강의는 직교 좌표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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